국민고향정선 청년학교 나비캠퍼스 입학식
정선--(뉴스와이어)--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는 27일 아리샘터에서 ‘청년학교 나비캠퍼스 3기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날 입학식에는 이용규 정선군도시재생지원센터장, 서건희 정선군청 기획관, 인구정책팀, 내빈 및 다수의 교육생이 참석해 나비캠퍼스에 대한 기대와 의지를 드러내며 새로운 시작을 축하했다.
청년학교 나비캠퍼스는 정선군과 함께 청년 인구의 지속적 감소로 인한 지역 활력 저하와 침체된 지역사회 분위기를 전환하기 위한 지방소멸 대응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청장년의 취·창업 어려움을 해소하고 지역 기반의 다양한 활동 방향을 제시, 청년 인구 유입의 기반 마련을 위한 정선형 인재 양성 교육이다. 교육은 27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5월 11일(토)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매주(토요일) 아리샘터에서 진행된다.
올해는 기존 이론 및 기초 개념 중심의 교육 방식에서 벗어나 주체적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재구성해 상반기 성장 마인드셋 과정에 두굿컴퍼니 장경은 대표, 지역이해 과정에 캘커타커뮤니케이션 고윤환 대표가 참여한다. 더불어 공식 3기 교육생 외에도 더 많은 지역 청장년들이 양질의 교육을 경험할 수 있도록 청강형 상시 오픈 교육 신청 방식을 도입해 교육생 모집 방식 및 참여 대상을 확대해 관심이 주목된다.
도시재생지원센터는 ‘Jeongseon is different’를 모토로 차별화된 청년학교 나비캠퍼스 교육을 통해 나다움과 지역을 연결하는 지역 인재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 지역 청장년들의 장기적 지역 기반 활동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청년학교 나비캠퍼스 출신임에 자긍심을 느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 소개
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살기 좋은 마을, 다시 찾고 싶은 마을, 지탱 가능한 지역, 예측 가능한 미래, 주민주도의 도시재생 강화를 위한 도시재생대학, 활동가, 주민 공모사업, 교육, 공동체 활성화 지원 도시재생 국가공모사업, 주민협의체, 마을관리협동조합 설립 지원 등 미래를 주민과 함께 만드는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