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너제이,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벨로다인 라이다(Velodyne Lidar, Inc.)(나스닥: VLDR, VLDRW)가 오토메이티드 위드 벨로다인(Automated with Velodyne, 약칭 AwV) 프로그램을 통해 벨로다인의 라이다 센서와 소프트웨어를 적용한 차세대 자율 솔루션의 상용화를 추진하고 있는 기업이 100개사에 도달했다고 15일 발표했다.
이 같은 결과는 글로벌 시장을 육성하고,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자율성, 안전 및 지속 가능성을 개선하는 라이다 기반 솔루션을 혁신하려는 벨로다인의 노력을 말해준다.
산업용, 로봇 공학, 인프라, 자동차 등 분야에서의 기술 채택이 늘어나며 라이다 생태계가 꾸준히 성장하는 가운데 협업은 AwV 에코시스템이 업계 발전을 주도하는 방식을 보여주는 좋은 예라고 할 수 있다.
샐리 프라이크만(Sally Frykman) 벨로다인 라이다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AwV는 라이다 통합의 미래이며 이 생태계는 일상적인 솔루션을 구현하는 데 반드시 필요하다”며 “100개 기업과 파트너십을 체결한 것은 세계 최고의 혁신 기업들이 벨로다인의 기술과 마케팅 능력을 매우 중요하게 여긴다는 사실을 확인시켜준다. 우리는 선도적인 기업들이 라이다 기반 솔루션의 거대한 성장 잠재력을 활용하는 동시에 기업 인지도를 높일 수 있도록 뒷받침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엔비디아(NVIDIA), 지멘스(Siemens)와 같은 벨로다인의 AwV 파트너사들은 라이다가 다양한 환경에서 안전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벨로다인과 엔비디아 기술로 설계된 솔루션은 로봇, 스마트 시티 및 자율 차량(AV) 운영에 중요한 에지 컴퓨팅을 제공한다. 벨로다인은 공적인 공간과 일터를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차세대 AI 비전 솔루션을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엔비디아 메트로폴리스(NVIDIA Metropolis) 프로그램에 합류했다.
아담 스크라바(Adam Scraba) 엔비디아 제품 마케팅 이사는 “벨로다인은 엔비디아 메트로폴리스의 소중한 파트너다. 벨로다인의 라이다 시스템은 엔비디아의 GPU 가속 에지 컴퓨팅과 더불어 우리가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공간과 프로세스를 자동화하는 데 필요한 실시간 인식 및 AI를 지원한다. 텍사스주 오스틴 같은 도시에서는 이미 실시간으로 교통 상황을 더 잘 판단하고 생명을 구하는 데 도움이 되는 사전 안전 조치를 설정하기 위해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멘스는 벨로다인의 라이다 센서를 사용하는 산업용 설비, AV 및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을 개발·테스트·검증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지멘스의 기술은 기업이 실제 시험장으로 이동하기 전에 가상 세계에서 자율 애플리케이션을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시뮬레이션 환경을 생성한다.
마틴 슈트(Martijn Schut)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스 소프트웨어(Siemens Digital Industries Software) 제품 매니저는 “우리는 벨로다인의 라이다 기술로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에 맞는 물리학 기반 센서 모델을 구축해 자율 솔루션을 테스트하고 최적화한다. 우리 시스템은 자율성과 안전성을 개선하는 솔루션에 벨로다인의 센서를 원활하게 통합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 및 디지털 트윈 도구를 기업에 제공한다. 라이다와 시뮬레이션의 결합은 기업의 디지털 전환에서 핵심 요소”라고 말했다.
AwV 개요
벨로다인은 AwV를 통해 혁신을 지원하고 애플리케이션을 홍보하며 지속적인 고객 및 비즈니스 관계를 구축함으로써 협업 기업의 성장을 돕는다. 벨로다인은 견고한 글로벌 판매 및 유통 채널을 보유하고 있으며 보유 네트워크를 대상으로 파트너사의 솔루션을 교육한다. 벨로다인의 시장 선도적인 지위와 기업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전담팀은 통합 기업에 매우 중요한 가치를 부여한다. 벨로다인은 통합 기업에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연결하는 동시에 각 솔루션이 사람들의 삶을 개선하고 커뮤니티의 안전을 강화하는 과정에 집중한다.
AwV 파트너사들은 AV 및 ADAS를 이용하는 지능형 인프라, 산업 및 로봇 공학, 자동차 세 군데 주요 시장에서 벨로다인 라이다 센서 및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의 심층적이고 폭넓은 기능을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하고 있다. 라이다 솔루션 연구 및 테스트 이니셔티브를 진행하는 대학들도 이 프로그램에 참여 중이다.
벨로다인 라이다(Velodyne Lidar) 개요
벨로다인 라이다(나스닥: VLDR, VLDRW)는 실시간 서라운드 뷰 라이다 센서를 개발해 자율주행 기술의 새 시대를 열었다. 라이다 분야 세계 선도 기업으로 광범위하고 획기적인 라이더 기술 포트폴리오로 유명하다. 벨로다인의 혁신적인 센서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은 자율 주행 차량,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로봇 공학, 무인 항공기(UAV), 스마트 시티, 보안 등 광범위한 업계 요구를 충족하는 유연성, 품질, 성능을 제공한다. 벨로다인은 모두가 더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는 기술을 꾸준하게 혁신해 인류의 삶과 지역 사회를 변혁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velodynelidar.com)를 참조하면 된다.
지멘스의 관련 상표 목록은 이 링크(https://www.plm.automation.siemens.com/global/en/legal/trademarks.html)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래예측 진술
이 보도자료는 1995년 제정 미국 증권민사소송개혁법(United States Private Securities Litigation Reform Act)의 ‘면책’ 조항의 의미에 속하는 ‘미래예측 진술’을 포함한다. 미래예측 진술은 역사적 사실이 아닌 모든 진술과 벨로다인의 목표 시장, 신제품, 개발 업무, 경쟁 등에 관한 진술을 포함하지만, 여기에 국한되지 않는다. 이 보도자료에서 ‘추정하다’, ‘예측하다’, ‘기대하다’, ‘예상하다’, ‘전망하다’, ‘계획하다’, ‘의도하다’, ‘믿다’, ‘모색하다’, ‘~일 수 있다’, ‘~할 것이다’, ‘~할 수 있다’, ‘~해야 한다’, ‘미래’, ‘제안하다’ 등의 어휘와 그 변형어, 유사어, 부정어는 미래예측 진술을 식별하려는 의도로 사용됐다. 이 미래예측 진술은 미래 성과, 조건 또는 결과를 보장하지 않고,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여러 가지 위험과 불확실성, 추측 및 대체로 벨로다인의 통제 범위를 벗어난 기타 중요한 요인을 내재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실제 실적이나 성과가 미래예측 진술로 기술된 내용과 실질적으로 달라질 수 있다. 실제 실적이나 성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한 요인에는 특히 정부 규제 및 라이다 채택과 관련된 불확실성; 코로나19 팬데믹이 벨로다인과 고객 사업에 미칠 수 있는 불확실한 영향; 벨로다인의 성장 관리 능력; 벨로다인의 사업 계획 실행 능력; 벨로다인 고객의 제품 상용화 능력 및 시장에서의 최종적인 제품 수용과 관련한 불확실성; 벨로다인 제품에 대한 시장 수용률과 정도; 기존 또는 앞으로 출시될 라이다 및 센서 관련 경쟁 제품 및 서비스의 성공; 벨로다인이 현재 진행하고 있는 소송 및 벨로다인이나 벨로다인 지적 재산의 유효성 또는 재산권 행사 관련 잠재적 소송과 관련한 불확실성; 벨로다인 제품 및 서비스 수요에 영향을 미치는 전반적인 경제 및 시장 여건 등이 포함된다. 벨로다인의 사업 관련 위험성과 불확실성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벨로다인이 10-K 양식에 따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연차 보고서와 10-Q 양식에 따라 제출한 분기별 보고서의 ‘재무 상태 및 운영 결과에 대한 경영진의 설명 및 분석(Management’s Discussion and Analysis of Financial Condition and Results of Operations)’과 ‘위험 요인’ 섹션을 참고하기 바란다. 이 보도자료의 모든 미래예측 진술은 벨로다인의 작성 일자 기준 가용한 정보를 바탕으로 한 것으로, 벨로다인은 법적 요구가 없는 한 새로운 정보나 미래 사건 또는 기타 사항의 결과에 따라 미래예측 진술 내용을 업데이트하거나 수정할 책임을 지지 않는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21500530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