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터시티,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스트리밍 미디어용 연속 측정 플랫폼 콘비바(Conviva)가 스트리밍 업계의 세계적 측정 문제를 해결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최첨단 수용자 세분화(audience segmentation) 데이터를 스트리밍 퍼블리셔 및 관련 생태계 파트너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글로벌 정보 서비스 선도업체 엑스페리언(Experian)과 손잡았다.
콘비바가 직접 수집하는 인구 조사급 스트리밍 데이터와 업계 최고인 엑스페리언의 통계 자료가 만난 만큼 퍼블리셔가 수용자 콘텐츠 선호도, 시청자 행동 패턴, 광고 노출 등에 대한 가장 정확하고 자세한 수용자 통찰력을 좀 더 쉽게 광고주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콘비바는 최근 확대한 스트리밍 수용자 측정 플랫폼에 엑스페리언의 마케팅 데이터를 통합해 솔루션을 강화하기로 했다. 콘비바의 최신 스트리밍 수용자 측정 플랫폼은 ‘스트림 아이디(Stream ID™)’ 기술을 포함하며, 공동 ID 모델을 활용해 생태계 상호 운용성을 창출하는 한편 최상의 데이터를 이용해 ID 솔루션을 일관적이고 정확하게 제공한다. 콘비바가 특허를 낸 ‘스트림 센서(Stream Sensor™)’ 기술로 수집한 데이터 세트가 기반인 스트림 아이디는 까다로운 쿠키(cookie)나 장치 식별명을 제외한 익명의 퍼블리셔 데이터를 토대로 여러 기기를 단일 세대에 연결한다. 콘비바의 스트림 아이디는 현재 8000만이 넘는 미국 가정에서 수집한 스트리밍 행동 패턴을 분석하고 있으며, 내년까지 분석 범위를 전 세계로 넓힐 계획이다.
에이미 어윈(Aimee Irwin) 엑스페리언의 마케팅서비스 전략·파트너십 수석부사장은 “TV와 스트리밍이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력이 갈수록 커지고 있는 만큼 광고주가 CTV 캠페인의 효과를 제대로 측정할 수 있도록 퍼블리셔가 힘을 보탤 필요가 있다”며 “엑스페리언와 콘비바의 협력은 퍼블리셔에게 첨단 지표와 탄탄한 통계 데이터를 제공하는 새로운 길을 열어 좀처럼 가시지 않는 TV 측정 문제를 해결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고주뿐만 아니라 마케터도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콘비바와 엑스페리언의 세대 수준 통계는 마케터가 표적 마케팅을 수립해 고객 인게이지먼트(engagement) 및 획득을 높이도록 지원한다. 또 콘비바의 새로운 스트리밍 영상 인구 통계를 활용하면 새로운 신흥 고객 세분화를 구축하고 스트리밍 및 소셜미디어 동영상 인구 통계를 오버레이하며 브랜드 간 가계 범위를 측정함으로써 상호 광고 활동 범위와 콘텐츠 소비 동향을 파악해 홍보 및 추천 효과를 개선할 수 있다.
키스 주브체비치(Keith Zubchevich) 콘비바 최고경영자는 “단일 센서로 콘텐츠와 광고를 인구 조사급으로 측정하면 더 나은 맥락을 제공해 퍼블리셔 직원들이 인게이지먼트와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며 “콘비바 플랫폼에 통합한 엑스페리언의 데이터를 통해 퍼블리셔들에게 익명의 데이터를 가장 정확하고 세세하게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콘비바(Conviva) 개요
콘비바는 스트리밍 미디어를 위한 조사·연속측정·인게이지먼트 플랫폼이다. 콘비바의 실시간 플랫폼은 특허받은 ‘스트림 센서(Stream Sensor™)’와 ‘스트림 아이디(StreamID™)’를 기반으로 마케터와 광고주, 기술팀, 고객 관리팀이 시청자와 관계를 구축하고 소통하며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스트리밍 미디어로 엄청난 기회의 문을 열고 있는 CCTV, DAZN, 디즈니플러스(Disney+), 훌루(Hulu), 파라마운트플러스(Paramount+), 피콕(Peacock), 스카이(Sky), 슬링TV(Sling TV), TED, 워너미디어(WarnerMedia) 등의 브랜드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콘비바 플랫폼은 현재 일일 3조 건에 육박하는 스트리밍 데이터 이벤트를 처리하고 있으며, 기기에 스트리밍되는 애플리케이션 40억 개에서 연간 2000억 건의 스트리밍을 시청하는 시청자 5억여 명을 지원하고 있다. 콘비바는 규모에 상관없이 모든 디지털 기업이 양질의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conviva.com)를 참조하면 된다.
엑스페리언(Experian) 개요
엑스페리언(Experian)은 글로벌 정보 서비스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이다. 엑스페리언은 집이나 자동차를 구매하고 자녀를 대학에 보내고 새로운 고객을 유치해 사업을 확장하는 등 인생에서 기억에 남는 순간마다 소비자·고객이 데이터를 안심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엑스페리언은 개인이 재정적 권한을 확보하고,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사업체가 더 현명한 결정을 내려 번창할 수 있도록 돕고, 대출 업체가 좀 더 책임감 있게 대출을 진행하도록 뒷받침하며, 조직이 신분 위조와 범죄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탠다.
엑스페리언은 세계 44개국에 2만 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클라이언트가 모든 기회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신기술과 인재, 혁신에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엑스페리언은 런던증권거래소(EXPN)에 상장하고, FTSE 100 지수에 편입했다.
웹사이트(www.experianplc.com)나 글로벌 뉴스 블로그의 글로벌 콘텐츠 허브에서 엑스페리언의 최근 소식을 접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206005840/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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