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PA, 제29회 SW품질 인사이트 컨퍼런스 성료 ‘디지털 경제 시대의 가치 중심, SW 그리고 SW품질’

“디지털 경제 시대, SW 가치와 SW품질은 더욱 더 중요해질 것”

2022-12-08 17:05 출처: 제29회 SW품질 인사이트 컨퍼런스 사무국

이경록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소프트웨어산업본부장이 개회사를 진행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허성욱, 이하 ‘NIPA’)이 7일(수) 삼성동 COEX에서 ‘디지털 경제 시대의 가치 중심, SW 그리고 SW품질’이란 주제로 제29회 SW품질 인사이트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며 NIPA 주관으로 매년 개최되는 SW품질 인사이트 컨퍼런스는 최신 SW품질 동향과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행사로 올해는 디지털 경제 시대에서의 SW 개발·품질 환경의 변화와 SW품질 혁신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컨퍼런스 현장과 온라인을 연결하는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SW품질혁신 유공표창, SW 제품 시장성 테스트 우수기업, 소프트웨어 프로세스(SP) 인증 우수사례 시상, 3개의 기조 강연 그리고 SW 개발 및 품질 환경의 변화, SW품질 역량 강화 우수사례로 구성된 두 개의 전문 트랙으로 구성됐으며 많은 ICT·SW 관련 산·학·연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조민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프트웨어산업과장은 “정부에서도 디지털경제 시대를 맞아 국가 디지털 전략을 마련하고 소프트웨어 활용 및 품질 역량을 확보해 디지털 확산을 가속화 한다는 방침”이라며 “SW품질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정책과 지원을 마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행사는 현장 및 온라인을 병행하는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성황리에 마쳤으며, 행사 홈페이지를 통해 녹화본 영상으로 다시 확인할 수 있다.

제29회 SW품질 인사이트 컨퍼런스 사무국 개요

제29회 SW품질 인사이트 컨퍼런스는 SW품질 우수기업 시상, 국내·외 최신동향 주제강연, SW품질 성공·개선사례 공유 등을 통한 SW품질 가치에 대한 인식변화 촉진을 목적으로 2022년 12월 7일(수)에 코엑스 그랜드 컨퍼런스룸 401/402호에서 개최됐다. ICT·SW분야 관계자 및 수상자 등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하는 하이브리드 행사 형태로 진행됐다. 컨퍼런스 강연은 행사 홈페이지-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