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프란시스코 & 노이다, 인도--(뉴스와이어)--세계 최초의 풀스택 에이전틱 품질 엔지니어링(Agentic Quality Engineering) 플랫폼인 테스트뮤 AI(TestMu AI, 구 람다테스트(LambdaTest))가 자율 테스팅 시장 벤더를 평가하는 독립 리서치 보고서인 ‘포레스터 웨이브: 2025년 4분기 자율 테스팅 플랫폼(The Forrester Wave™: Autonomous Testing Platforms, Q4 2025)’에 등재됐다고 발표했다.
해당 보고서는 테스트뮤 AI를 통합 테스트 오케스트레이션 및 실행을 위한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으로 분류했다. 또한 크로스 브라우저 테스팅, 실제 디바이스 클라우드, AI 기반 자동화 분야에서 플랫폼이 보유한 역량에 주목했다. 특히 연구에서는 테스트뮤 AI가 다양한 차원에서 AI 시스템을 테스트하고 정확도, 의도 인식, 환각(Hallucination) 감지에 대한 지표를 설정 가능한 임계값과 함께 제공한다는 점을 언급했다.
또한 보고서는 테스트뮤 AI의 AI 기반 테스트 데이터 생성 기능의 우수성을 평가하며, 대규모 언어 모델(LLM), 멀티모달 입력 및 컴플라이언스 정합(compliance-aligned) 워크플로 지원을 주요 장점으로 꼽았다. 보고서는 이 회사의 강력한 커뮤니티 전략과 신속한 고객 지원이 고객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기술했다. 실제 사용자들은 이를 통해 실행 효율성을 높이고 비용을 눈에 띄게 개선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인정받은 역량을 바탕으로 테스트뮤 AI는 완전 자율 품질 엔지니어링을 제공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발전시켰다. 독립적으로 테스트를 계획, 작성, 실행하는 AI 에이전트를 배포함으로써, 팀의 역량을 강화하고 복잡한 AI 기반 사용자 경험을 신속하게 검증하도록 지원한다.
무딧 싱(Mudit Singh) 테스트뮤 AI 공동 설립자 겸 성장 부문 책임자는 “이번 등재는 무한 코드 시대에 맞춰 설계된 세계 최초의 에이전틱 품질 엔지니어링 플랫폼을 구축하려는 우리의 비전을 입증한다”라며 “소프트웨어 개발 속도가 빨라짐에 따라 우리는 팀이 단순한 자동화를 넘어설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추론하고 적응하는 자율 에이전트를 통해 조직이 생각의 속도에 맞춰 현대 애플리케이션과 AI 기반 경험을 자신 있게 테스트할 수 있도록 보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https://www.testmu.ai/lp/forrester-wave-autonomous-testing-platforms-Q4에서 확인할 수 있다.
테스트뮤 AI 소개
테스트뮤 AI(TestMu AI, 구 람다테스트(LambdaTest))는 팀이 지능적으로 테스트하고 더 빠르게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풀스택 에이전틱 AI 품질 엔지니어링(Full-Stack Agentic AI Quality Engineering) 플랫폼이다. 대규모 확장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소프트웨어 품질을 계획, 작성, 실행 및 분석하는 엔드투엔드 AI 에이전트를 제공한다. AI 네이티브 설계를 바탕으로 실제 디바이스, 실제 브라우저, 맞춤형 실제 환경에서 모든 규모의 웹, 모바일,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테스팅을 가능하게 한다.
포레스터(Forrester)는 리서치 간행물에 포함된 어떤 회사, 제품, 브랜드 또는 서비스도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간행물에 포함된 평점을 기준으로 특정 기업이나 브랜드의 제품 또는 서비스를 선택하도록 권고하지 않는다. 정보는 이용 가능한 최선의 자료에 기반한다. 의견은 해당 시점의 판단을 반영하며 변경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포레스터의 객관성 지침을 여기에서 참조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